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일단은 자료보관용이라 하면은 단위로 데이터 저장을!
    IT정보 2020. 12. 9. 19:55

    얼마 전에 컴퓨터 일정 구간에서 읽기 속도가 떨어지는 경우가 있던데 제품불량인 제한 및 아니면 컴퓨터 설정이 잘못됐는지 테스트를 해 봐야 할 것 같습니다. 읽기 테스트 결과 전구간의 정상적으로 보여지는데 몇 미터 정도 용량에 대해서 쓰기 테스트 하는 동안 속도가 많이 저하되는 것이 나타나더라구요. 만약에 제품 자체가 불량이면 해당구간뿐만 아니라 다른 테스트항목 해도 문제가 나타나야 하는데 생각해 보니까 그런 경우가 생길 수 있다고 생각되더군요.




    해당 관련 구간에서 보면은 Windows의 어떤 작업으로 인해 테스트 방해되는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테스트 하는 동안 데이터가 실제 기록되는 저장 공간에 문제가 있을 가능성을 5 SSD 펌웨어 업데이트 해 보고 다시 측정하고 테스트 해봐야 되겠다 하는 생각입니다. 측정 프로그램 여러 번 돌려고 보고 동일하게 일관된 결과가 나온다면 교환 하는게 좋은 방법일 것 같더라구요.




    테스트 프로그램 관련해서 알아보는 것도 있지만 나름대로 한번 점검해 보자면 crystal disk benchmark 일정도 생각해 볼 만할 것 같습니다. 테스트 해 보면은 동일한 증상이 생기기도 하는데 SSD는 처음으로 출시된 곳이라 그런지 모르겠지만 펌에 받을 가능성도 없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나중에 문제가 생길 수 있지 않나라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일단은 자료보관용이라 하면은 단위로 데이터 저장 할 일이 없을 텐데 그냥 사용해도 무방하지 않나!라는 생각입니다. 예전에 adata 쓰다가 갑자기 하루에 고장이 나서 그랬던 적이 있는데 관련해서는 어떤 점이 원인이 왔는지 파악을 하지 못하게 되었습니다! 펌웨어나 하드웨어에 문제가 있어 보이는데 판단은 본인의 몫이라고 생각합니다! slc 캐싱을 사용하는 모델이면 dram 미탑재 모델에서 특정구간 속도 하락은 당연한 거고 시스템 메모리 자체에서 train 대신 사용하는 hmb 기능도 지원하지 않는 모델인지도 봐야겠지요~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