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램은 8 + 8 듀얼 채널로 가고 램오버 할 거면
    IT정보 2020. 12. 7. 23:48

    몇 년 전에 이래저래 컴퓨터 업그레이드 한다고 알아 본게 있었는데 CPU는 인텔 xeon E3 1231 v30 메인보드는 b85m으로 알고 있고 파워서플라이가 500와트 정도인데 그래픽카드를 보면은 GTX1060이라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부품을 따로 해서 어느 정도 알아보고 있기도 하지만 GTX 1660 Super 생각해 보게 되는 것도 있는 것 같네요.




    옵션 타입에도 fhd144hz 안 되나! 모르겠지만 CPU 메인보드 메모리 바꿔도 그래도 어느 정도 될 것 같다라는 생각이 들지만 아무래도 왔다리 갔다리 하는 부분도 있기 때문에 일단은 업그레이드 먼저 해 보고 그다음에 그래픽카드에서 봐야 할 것 같다라는 생각이 드네요. 구성 관련해서 어떤 식으로 갈지 판단에 봐야 되는데 램은 8 + 8 듀얼 채널로 가고 램오버 할 거면 온도 보고 램방열판 달아도 될 겁니다.

    CPU 쿨러 기본쿨러 거로 온도 보고 나중에 추가 해도 되는 부분이라고 보면 될 겁니다. 발란 발로란트 저사양 게임이라고 들었는데 안 되는지 모르겠지만 아무래도 새로 나온 라이젠 CPU 그래픽카드로도 이래저래 알아보니까 하면은 많은 부분을 알아봐야 하는 부분도 있기 때문에 생각해 봐야 되는 부분도 있다는 겁니다.




    저사양 pc에서 높은 프레임으로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는 것만 했었는데 사양이 라이젠 2600x 에다가 1060 정도 사양이고 CPU는 pbo, cpd 옵션에서 off 기본클럭 메모리만 cl16으로 오버해서 사용 중인데 한번 테스트를 해 봐야 할 것 같습니다! 그래도 기준으로 보자면 어느 정도 될 것 같은데 라데온 270x로 70에서 80% 게임 나오는 거 보고 144hz 모니터 정도 하면은 생각해 보게 되는데 자꾸 업그레이드 가게 보게 되는 것 같습니다.




    어느정도 프레임 나오는 것 같다며 고정해서 사용하면 되는데 아무래도 욕심이 많은 것 같더라고요.
    아무튼 많은 생각을 해보게 되는 부분이만큼 업그레이드 관련해서는 섣불리 접근하는 것보다는 용도를 생각해보고 찬찬히 접근해 보는게 어떨까 싶습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