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사용하던 거 sata 케이블 교체하고~
    IT정보 2020. 7. 23. 03:24

    사용한지 얼마 안 됐는데 며칠 만에 하드디스크에서 오류가 나는 경우도 있네요. 메인보드 쪽 sata 포트 바꿔서 며칠 정도 사용하다가 그동안 잘 되어 있는데 원래 포트를 테스트 해 보려고 연결하고 나서 며칠 정도 다시 에러가 생기는데 오늘 가져왔더니 하드디스크 새 걸로 교체는 해주더라고요.

    집에 와서 백업하기로 복사해 두고 있는데 아무래도 정상인지 모르겠지만 한번 고장 나서 바꾸고 나니까 좀 이상하게 보여주는 것도 있고 복사 하다가 갑자기 0바이트 되더니 또 1분간 몇 분간 아무것도 안 하고 그러다가 복사 초당 내가 하다가 0바이트 되더니 몇 분 정도 아무것도 안 하길래 방금 취소 한번 누르고 왔네요.

    눌렀는데도 몇 분 정도 반응이 없는 상태 내가 완전히 뻗어 버린 것 같더라고요. 하드디스크 문제가 아니라 메인보드 쪽인가 참 신경쓰고 곤란한 상황인 것 같습니다. 이런 문제는 어떻게 처리해 봐야 될지 생각해 보게 되는데 파워 케이블 새 거로 교체해 보았는지도 확인해 보고 정상은 아닌 것 같은데 말대로 케이블 교체 쪽으로 한번 점검해 봐야겠지요.




    교체한 하드디스크 끝까지 걸으면 메인보드 교환이 정답을 것 같은데 보드교체후 잘되었다고 하는 걸 봐서 하드디스크 테이블 일 확률은 좀 낫고 의외로 케이블이 문제가 있는 경우가 있더라고요. 사용하던 거 sata 케이블 교체 테스트해 봐야 되는데 그리고 sata 케이블 선 정리하고 돌돌 말아서 쓰면 고장 날 겁니다. io 경우 HDD sata 케이블 정품으로 가야 하는데 sata 접촉불량에 경우도 있으니 케이블 꼬아서 접속하거나 강하게 접속하는 등은 자주 해야겠지요.




    의심할 수 있는 건 케이블 정도고 교체 정도로 해결되면 다행이지만 해결되지 않는다면 복잡해질 수도 있긴 있을 겁니다. 케이블 단선도 있겠지만 파워가 불량일 때 하드디스크 잘 보장 나니까 관련해서도 점검에 보는게 좋을 듯 하네요.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