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400와트 파워에서도 줄여야 될 문제가!
    IT정보 2020. 6. 29. 18:08

    usb 허브 빼어서 보는데 가능 후 어디 때문에 본체가 꺼지는 경우도 있더라구요. 허브 빼고 사용해도 동일한 현상이 발생 하는데 혹시나 해서 헤드셋 거치대도 빼고 키보드와 마우스 만 사용해도 비슷하게 전원 관련해서 문제가 생기는 경우가 있더라고요.

    아무리 봐도 메인보드가 유력해 보이는데 메인보드 한번 점검해 봐야 할 것 같은 생각도 들고 사용하는 PC가 400와트 파워에서도 줄여야 될 문제가 없는데 혹시 멀티탭 사용하는지 확인해 보고 멀티탭 고장이 수도 있더라고요. 멀티탭 스위치가 수명이 있기 때문에 여기서 고장이 난다고 합니다. 멀티탭 문제일 수 있을까 봐 접지멀티탭 사용하고 있는데 그리고 다른 일반 멀티탭도 사용해보았는데 비슷한 현상이 생기더라고요.




    파워가 요즘은 바닥에 붙어 있는데 먼지가 많이 껴서 굴림이 안되었다가 전원이 꺼진게 되는 경우도 있고 메인 보드가 고장인 안경인데 다양하게 점검을 해봐야겠지요. 비슷한게 뭐가 있었는데 그 때는 컴퓨터 케이스 문제였고 파워버튼 연결된 선이 노후화되여서 가끔 쇼트나 그런게 발생해서 꺼지는 것도 있더라고요.




    케이스는 이번에 세 번째 교체 한 건데 바이오스에서 CPU 좀 2단계 올려 보고 메인보드건전지 또 한번 교체 보고 다양하게 접근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 것입니다. 가장 유력한게 파워서플라이인데 비슷한 증상을 겪었고 원이네 대부분이 파워서플라이 문제더라구요. 파워는 불량률이 높은 제품 부품 중에 하나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아무래도 이것저것 하면은 제대로 컴퓨터 케이스 분해해서 점검해 봐야겠네요.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