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odd를 빼고 거기에다가 HDMI 1 넣으면~
    생각의차이 2020. 6. 8. 23:16

    컴퓨터 케이스에 대해 생각해 보게 되는 경우가 있는데 미들타워 피시와 슬리피시 두 개 다 사용하고 있어서 책상 옆에 공간이 없어서 슬립 PC 사용하는 경우가 있더라고요. 현재 ssd랑 HDD 장착에서 사용하고 있고 HDD 하나 더 추가해서 사용하고 싶은데 이게 슬림 pc라서 HDD 넣을 공간이 없는 것 같더라고요.

    odd를 빼고 거기에다가 HDMI 1 넣으면 될 것 같은데 어떤 걸로 해서 넣어야 오디를 hdd 교체 할 수 있을지 알아봐야겠습니다. 규격 가이드가 있어야 하는데 3.5인치이던 2.5인치든 5.25인치 용 하드디스크 가이드 찾아서 설치하면 될 겁니다. 인터넷에 하드디스크 가이드 찾아보면 많이 나오니까 참고해보면 되겠지요.



    변환 가이드가 필요하지 싶은데 그렇게 하지 말고 혹시나 ssd가 2.5인치에서 3.5인치 변환가이드 끼워서 연결한 건지 확인해 보고 그렇다면은 SSD 자리에 HDD를 넣고 SSD는 그냥 대충 적당한 위치에 두고 방향을 사용하는게 좋지 않을까라는 생각이네요. 집에 들를 있으면 구멍 떫어서 장착하면 되는데 HDD 측면에는 있지만 바닥에도 4개의 고정오류 있을 겁니다.

    드릴 없으면 odd 공간에 책이나 나무 세워놓고 못이나 그런 걸로 드려도 되겠지요. 5.25인치 용 하드디스크 가이드 아무거나 사서 교체 해도 되는지 모르겠는데 SSD는 밑에 구멍 뚫린 공간에 그냥 나사로 고정해서 사용해 볼까 싶습니다. 교체하면 컴퓨터 전원 cd 룸 자리가 깔끔하게 매워 줄까 싶은 생각이 드는데 전면부 페이스북 소개 해당되고 PC 라면 나름대로 힘든 부분 또 있는데 이래저래 찾아 봐야 하는 부분도 있겠지요.



    시디룸만큼만 매거진면 되는데 먼지가 안 들어 올만큼 슬림 pc에 장착한 사진을 찾아보기 했는데 일단 참고해 볼 만한게 있는지 알아봐야겠네요. 약간의 응용이 필요하기도 한데 일단 5.25인치에서 3.5인치 HDD 장착 가능한 브라켓을 찾으시고 전면에 odd 구멍은 베젤을 대여섯 그냥 붙여도 될 것 같습니다.



    베젤분리 가실 타면은 검정색 파일 구하다가 가위로 크기만큼 잘라다 붙여도 깔끔하게 되겠지요! 일단은 상단에 odd 고장 나서가 있을 텐데 odd 제거하고 그 나사로 하드디스크가 고정 된다면 부품추가 없이 사용할 것 같습니다. 한쪽에만 고정이 되므로 하드 진동이 다소 느껴질 수 있다고 생각되지만 저장용 하드디스크가 5400rpm 아이고 이래저래 사용한다해도 크게 불편하지 않을 것 같네요.



    주황색 도면은 HDD 들어가 있는 공간이 있는데 외부 입력 단자 둘이 있어서 에이치 디디이가 들어가지는 않을 겁니다. 우측에 가이드가 위아래 어느 쪽에 나사 박을 수 있어서 어디 베어내지 않고도 빈 공간에 장착할 수 있어 보이네요.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