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메모리는 듀얼채널로 구성해줘야 CPU 병목 현상이!
    IT정보 2020. 2. 26. 00:56

    얼마 전에 올린 글에 대해서 이래저래 많은 글 들어가 개인적으로 알아본 정보들을 참고해서 컴퓨터 관련된 부품들에 호환성을 따져보면서 한번 도전해 보게 되네요. 모니터 키보드 마우스 기존에 사용하던 것들 계속 사용할 생각이고 혹시나 사용하다가 문제가 있으면 추후에 별도로 설치하면 되고 스피커는 고장 났다고 해서 별도로 헤드셋만 사용할 예정이라 제외하게 되었네요.


    게임은 배그만 하는데 사양인 없다 해서 게임에 맞게 구성하고 그 외에는 문서작업이나 방송 보는 것 정도 전부인데 어느정도 고장 해도 괜찮을 거 싶은 부분도 있네요.


    혹시 너도 필요하거나 다른 걸로 바꿔서 고정 하면 좋을 만한 부품이 뭐가 있을지 생각해보게 됩니다. 컴퓨터에 대해서 잘 알지 못하기 때문에 걱정했는데 윈도우는 설치할 수 있는 친구 찾아가서 어느 정도 도움을 받아야 한 거야 할 것 같습니다.

    메인보드를 바꾸던지 CPU를 바꾸든지 인텔은 h310 b360 AMD는 a320 b450 등등 다양하게 존재합니다. 메인보드가 인텔 용인대 3500 수용으로 ASUS EX a320m gaming stcom 가지고 메모리 8기가 두 장으로 고생하는게 좋아 보이기도 하네요.


    물어봤으면 큰일날 뻔 했는데 메모리는 왜 그렇게 가야하는지 8기가 2개 16기가 하나 더 있길래 무슨 차이가 있나 생각해 봅니다. 메모리는 듀얼채널로 구성해줘야 CPU 병목 현상이 줄어든다고 하네요.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