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테스트해보면 문제 없다고 하는데 고주파때매
    IT정보 2020. 1. 21. 02:38

    고주파로 파워 교체 한 적 있는데 해결이 안 되더라고요. 그리고 오버클럭 아무도 못 먹게 되는 경우도 있는데 다시 한번 판단해 보시고 전기세만 많이 나오는 경우도 있다고 이야기를 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정확히 코일떨림인데 이 정도는 요즘에 그래픽카드면 거의 다 발생하는 거고 아무튼 고주파는 조금 다른 겁니다.


    찌익 하는 소리가 고주파인데 신경 쓰이면 멀티탭 말고 좀 더 높은 단계의 멀티탭으로 교체하면 조금 줄여 준다고 하네요. 멀티탭 안 쓰는데 이러면 좀 나아질 것이 없겠다고 생각되네요. 그럼 집 자체가 접지가 안 되겠어 발생하는 거니까 이사를 하셔야 될 것 같습니다.


    물론 현실로 많이 어렵지만요. 농담삼아 이야기하는 겁니다. ㅎㅎㅎ 블랙몬스터 2070 Super 3000짜리 쓰는데 컴퓨터 전원 끄고 그래픽 카드 팬 쪽에 확인해 보면 하얀색 비닐 같은게 붙어 있습니다. 그런 거 있다면 제거하고 원래 요즘 나온 고사양 그래픽카드들이 다 가지고 있는 문제인 것 같더라고요.


    언더볼팅 하는 경우도 있는데 애프터버너로 파워 리밋을 50% 센터 낮췄더니 조용해 지내요. 고주파가 접지 멀티탭 문제로 빠져 나는 건 아닐 겁니다. 제품별로 뽑기도 있고 파워 등등 다 부품과의 궁합도 따라 봐야지요. 테스트 결과 문제 없다고 해서 새로 보내 준 것도 테스트 다 하고 양품을 보내 준 건데 집에서만 이러니 뭔가 조합이 엄만 든든하네요. 파워가 문제 였으면 좋겠다라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