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시스템 변경으로 지금 가능한 용도에 따라!
    IT정보 2020. 1. 5. 19:47

    CPU 메인보드 램 정도 업 하고 싶은데 램은 나중에 하더라도 메인보드는 b852 그래픽카드는 1080ti로 구성되어 있네요. CPU가 메인보드를 바꾸고 싶은데 어떤 걸로 골라야 할지 고민하게 되는 경우도 가끔 있더군요. 그래서 어느 정도 한도 내에서 더 좋고 체감이 많이 되는 것을 좀 늦을 생각이고 그렇다고 생각합니다.


    깊이와 메모 좀 안 바꿔도 체감성능이 많이 오른 것으로 알고 있는데 인텔 AMD 상관없이 구성에 적합한 것을 한번 골라 보도록 하겠습니다.


    라이젠이나 b450m 정도면 괜찮은데 레몬 ddr4네 개고 숫자가 어느 정도 있는 것은 개인의 선택에 따라 다르겠지요. 컬러는 좋은 것도 있고 등까지 바꿔야 하겠지만 혹시 메인보드 어느 정도 안정성도 고려해야 할 부분입니다.


    아니면 2급으로 가야겠지 정도면 충분하지 않을 거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현재 사용중인 시스템이 인텔 4세대 인텔 1세대에서 4세대는 ddr3 메모리 사용하고 인텔 6세대에서 9세대까지는 ddr3 메모리를 사용합니다. AMD 라이젠 1세대 서밋 릿지부터 ddr4 메모리를 사용하기 때문에 CPU 그리고 메인보드 RAM 한번에 바꿀 수 있는 금액이 맞으면 되지 못한다면 교체할 수 없을 겁니다.


    시스템 변경으로 지금 가능한 용도에 따라 달라지는데 예를 들어서 게임처럼 저사양게임 위주로 돈은 사무용 PC 라면 최근에 시스템으로 바꿔도 성능차이가 느껴지겠죠.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