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구형 컴퓨터로 인터넷과 영화, 문서 작업중
    IT정보 2019. 3. 6. 21:35
    구형 컴퓨터로 인터넷과 영화 문서 작업 안 하고 있는데 근래 들어서 컴퓨터가 느려졌어요. SSD를 달아서 윈도우 10 설치하고 사용하니 빨라져서 좋게 보여 지더라고요.


    욕심을 좀 더 뿌려 볼까 해서 HDD 용량 다 알고 싶은데 메인보드에 지원 되는지 잘 모르겠더라구요! biostar 이야기했더니 정확한 답을 얻을 수 없어서 글을 남겨 보게 되네요.


    다른 sata 대용량 HDD 설치 하고 싶은데 아래는 bios HD 설치에 관해서 검색해 보고 있네요. 요즘 6테라 8테라 등 제부도에 연결해서 데이터 드라이브로 쓸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바이오스 지원 문제인데 기억 봐야 할 수 있고 워낙 오래된 모델이라 솔직히 이런 모델은 2테라를 맥시멈으로 키우는 것이 좋다고 생각하기도 합니다.


    가성비 모델이기도 하고요! 테라드론 시험해 본 적 없어서 잘 모르겠는데 상태라까지만 사용하는게 좋을 듯해 보이기도 하네요. 않더라도 uefi 설치하는게 좋을 거고 보통 사타 연결되면 가능할 겁니다!라고 했지만 안 되면은 외장으로 돌려야 겠지요. 무리하지 않고 그냥 상태라 사용해야겠네요. 외장 8테라 해서 테스트 해보고 안 되면 외장으로 주는 방법도 있습니다.


    좀 더 생각해 보고 시간을 가져 보고 판단해야 할 부분이기 때문에 당장은 결정할 수 없을 듯하네요.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