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친구한테 간단하게 검토해 볼 수 있는 파일
    IT정보 2018. 12. 29. 16:52
    요 며칠 컴퓨터가 느려질 고칠라니 깨져서 매번 먼지 청소라는 렘을닦아 주면서 지금 언제 문제인 줄 알았는데 친구한테 물어보고 증상을 찾아보니 하드디스크 문제가 생긴 알게 되었네요.


    그래서 친구한테 간단하게 검토해 볼 수 있는 파일 받아서 보니 하드 문제가 맞는 것 같더라고요. 하지만 상태가 얼마나 안좋은지 판단이 잘 안 되어서 알아보고 있는 중입니다. 하드가 막 가기 시작한 것 같은데 근데 crc 에러 넌 케이블 문제일 수도 있으니 케이블도 일단 깔아 보시고 웬만하면 중요한 자료는 빨리 백업 해 주시기 바랍니다.


    케이블 교체 해 주고 요번에 하드디스크 있으면 데이터 옮기는 로우 포맷 후 디스크 검사 해 보세요. 케이블은 친구 좋은으로 여러분 바꿔봤는데 윈도우에서 아예 안 켜지고 꺼지고 나 두 가지 사항만 나와서 케이블 문제가 아닌 것 같기도 하고 데이터 USB랑 SD 카드에 중요한 것만 겨우겨우 옮겨 놓은 상태입니다. 케이블에 돼지 꼬리처럼 돌돌 말아서 쓰는 경우 불량률이 올라가고 crc 에러 넘게 문제 케이블 적중문제 메인보드 sata 포트 sata 케이블 접촉 문제 이런 경우가 나타납니다.


    불안정한 섹터가 있다면 배드섹터 가능성이 있다는 얘기인데 HD tune 메뉴 중에 오류 검사 해보고 1테라 하드디스크 대략 3시간 정도 걸릴 것입니다. 배드섹터가 있다면 AS 기간 확인 하고 하시고 AS 기간 끝났다면 HDD 리제너레이터 배드 처리 해 보는 것도 어떨지요? HD tune 배드 검사할 때 배드 발견되었다면 위치 경력을 잘 메모해 두고 리작업할 때 10분 이내 가능 해 준다고 하는데 경우에 따라서 HD 실행 시 인터넷 랜선 35가 야 할 수 있고 리제너레이터 패드를 발견하고 고칠 때 백신 볼륨 보고 있다면 백신 기능을 종료 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급한 문제가 아니라 몇 시간을 두고 천천히 알아 가는 것이 좋다고 생각하네요.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