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전에 카메라 할때 번들렌즈로 갔었음
    영상 2018. 10. 30. 22:54
    사진을 찍겠다는 건 없는데 전에 카메라 살 때 번들렌즈로 갔었고 역시 좀 아쉬워서 이번에 중기는 거 없더라도 렌즈 사보려고 합니다. 35화 50중 먹었나을지 생각 중이네요.


    센서 크기도 없이 알려 드리는 건 의미가 없을 것 같고 제조사마다 유저 들 사이에서 가성비 좋다고 소문 안 닿는 제가 있을 거예요! 이건 취향이라 본인이 직접 찍어보고 비교해 봐야 할 것 같은데 번들 렌즈도 찍은 사진들 죽 보시고 마음에 드는 사진 여러개 선택해보세요.


    그리고 그 사진들이 화각을 비교해 보시고 나의 취향이 어떤 화각이 대충 나올겁니다. 또한 선서이 크기가 없기 때문에 화각 선택이 달라질 수도 있습니다. 촬영 대상에 따라 다르겠지만 일반적으로 사용으로 35mm가 활용도가 더 많더군요! 다만 단 렌즈는 사용하다 보면 많이 아쉬워 지는데 땡 한 맛을 그런 것도 좋지만 본가 생각하시면 될 것 같더라 하는 이야기입니다.


    앞으로 많이 사용할 계획이라면 17에서 55mm 해프 슬러시 2.8 24mm f2.8 정도 하나 있는게 좋습니다. 20 7-7이 있어 주로 사용하고 나지만 17에서 55가 있었다면 더 많이 사용했을 것 같더라고요!!!


    풀프레임 크롬이 나이에 따라 화각 차이가 좀 나는 편이고 질문하신 걸로 봐선 크롬 바디 사용중이신 것 같은데 화각을 넓은게 사용하시는게 편이라면 17에서 55 사용할 일이 없다면 24에서 70을 한번 알아 보시기 바랍니다.


    이왕 이렇게 자주 사진을 찍다 보니까 나름대로 필요한 렌즈가 있어서 여러가지 알아보는 중인데 내가 찍는 용도가 무엇인지 생각해 본다면 어느정도 이것저것 알아가는 재미도 나름 솔솔할 것이라고 판단됩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