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요즘 회사 컴퓨터에 생각지도 못한 문제점이 생김
    IT정보 2018. 9. 1. 14:35
    요즘 회사 컴퓨터를 이것저것 따라 주고 있다 보니까 무엇인지 몰랐던 문제점이 막 튀어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어제는 그래픽카드 관련해서 질문을 했었는데 당연하게 정답을 얻어서 도움을 받았지만 그러나 염치에도 불구하고 한 가지만 더 궁금해지더라구요!


    제가 이번에 SSD를 장차 가게 되어서 윈도우 10 설치 하려고 하는데 설치 완료 한번 재부팅 될 때 다시 설치하면으로 돌아가기 되더라고요. 기존에 에이치 디디에 윈도우 설치 하면 당연히 잘 설치되고 bios에서 부팅순서를 SSD로 먼저 해 보기도 하고 HDD를 아예 없애 보기도 하고 무슨 짓을 다해도 SSD에 윈도우 설치 완료되고 재부팅 하는 순간 부팅이 안되고 있더라고요!!


    보드는 기가바이트 b85m H3이고 메인보드 bios 업데이트까지 다 했는데 안되네요 ahci로 해 놓고 이상한 것을 다 해 봐도 안 되고 SSD 부팅을 못 하고 있는데 uefi 길이긴 한데 뭐가 무엇인지 잘 모르겠고 혼란스럽기만 하네요. 설치 완료 후 윈도우 설치디스크 usb로 부팅 하면 되는 거 아닌지 모르겠네요.


    부팅순서에서 HDD를 없애 버리는 것이 아니라 설치 시작할 때부터 메인보드에서 SSD 만 연결해서 설치해 보세요.
    HDD 같이 연결 되어 있으니 부팅 여기 계속 HD 뒤로 가서 그럴 수 있는데 당연히 빼 놓고 해보고 설치하고 바로 부팅순서 바꿔보고 했는데도 그러네요.


    uefi 방식으로 설치하지 말고 csn 방식으로 설치해 보세요.


    재부팅 전에 USB 배신감 맞는지 모르겠지만 그럼 재설치가 아니라 설치진행중 화면을 수 있을 것입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