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몇달전부터 하드디스크가 눈에 띄게?
    IT정보 2018. 8. 20. 22:01
    몇 달 전부터 하드디스크가 눈에 띄게 느려지는데 퍼팅할때 문제의 하드 때문에 엄청 오래 걸리더라구요. 디스크 체크가 오래 걸리긴 했지만 활용해서 이상 없음으로 나오고 조각모음 또 엄청 오래 걸리겠지만 조각 남겼고 조각모음도 완료하였습니다.


    배드섹터 체크도 정상으로 나오고 파일들은 오래 걸리긴 하지만 1kg 나고 케이블 문제인가 싶어서 케이블 교체 더 해보고 메인보드 문제인가 싶어서 포트도 다른 곳으로 연결 해 봤지만 다른 하드디스크들은 문제가 없네요. 문제야 드는 1.8 테라 정도로 제가 취미로 찍은 사진 파일들이 대부분이고 웹에서 보고 싶은 사진이나 그림 월페이퍼 턱 모든 파일을 이미지 파일로 전부 합쳐서 2테라 해서 60만 정도 되네요.


    아무래도 하드웨어 수명이 다한 건지 이런저런 생각이 듭니다. 데이터 복사해 시간이 오래 걸려 있는 것도 맛이 간 것도 의미가 있죠. 하드디스크 아이패드는 여러 고장 원인 중 안 할 뿐이고 스마트 정보에 대해서 한번 열어 보시길 바랍니다.


    디스크 체크 오래 걸리긴 하는데 30분 이상 걸렸다면 배드 의심해 볼 만 하지요! 배드가 있으면 아래서도 생겼고 폐기가 저희 드라이브도 이미 어떨지 모르겠습니다. 시스템 쿨링이 어떻게 하시는지 모르지만 디스크 대부분 온도가 높은 편이네요!

    좀 더 여유 일적으로 사용해 볼 수 있는 컴퓨터를 만드려고 노력해봤지만 아무래도 사진이나 자료를 많이 저장 하다 보니까 오랜 시간 동안 많이 누적되어서 이런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 생각이 들기도 하지만 조만간에 컴퓨터 가게 나 이런데 가서 새로운 하드디스크를 장만해서 새로 설치하는게 좋겠다고 생각이 들기도 하고 가장 먼저 생각 듣는게 SSD로 가야 할 것 같습니다.
Designed by Tistory.